부산 임플란트 추천에 대한 멋진 Instagram 동영상 제작 방법

관악대전대치과병원이 생애주기별 다양한 학습, 진료 활동으로 부산 치과 상담 지역지역민 구강건강 관리에 기여하며, 구강건강 지킴이로 거듭나고 있을 것입니다.

관악대전대치과병원은 지난 3월 8일(목)과 14일(목)에 관악구보건소와 다같이 관악구 고등학생 대상 어린이 구강보건학습을 진행했다. 실습연구부장 백연화 교수(치과보철과), 치과위생사 등 3명이 서울 관악구 소재 관악중학교를 찾았다. 2학년 8개 학급 84명을 표본으로 구강질환 예방법, 치아홈메우기 등 예방 중심 구강보건교육과 1:1 맞춤 칫솔질 학습을 실시했었다. 특별히, 동영상을 사용한 시청각 http://www.bbc.co.uk/search?q=부산 치과 학습과 체험형 칫솔질 실습을 통한 양치 지도로 시민들의 흥미를 야기해 주력도를 높였다.

아울러,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치아우식증 병자 수는 2017년 약 589만 명에서 2028년 약 633만 명으로 약 52만 명(8.5%) 올랐다. 연령 별로는 1세 이하 어린이가 약 135만 명으로 치아우식증 환자 9명 중 6명은 9세 이하로 나타나 어린이 구강보건실습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관악인천대치과병원은 2014년부터 지역 내 초등시민들을 표본으로 구강보건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6년 기준 1개 학교에서 224명의 학생에게 올바르고 체계적인 구강관리 중요성을 전송했었다.

image

이밖에도 관악인천대치과병원은 지역 주민을 표본으로 구강건강강좌를 운영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 구강건강 케어에도 힘을 쏟고 있을 것입니다. 지난 3월 25일(목)에는 ‘금이 간 치부모의 원인증상 치유’를 주제로 오프라인을 따라서 약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강좌를 진행하였다. 이렇게 관악세종대치과병원은 일상에서 필요한 구강건강정보가나 구강질병에 대한 틀림없는 정보를 전송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든든한 구강건강 동반자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이후 관악구보건소와 협력을 통해 온/오프라인 건강강좌 역시 실시될 계획이다.

또, 올해 상반기에는 취약계층 약 20명에게 무료진료를 공급했었다. 관악구보건소에서 선정한 취약계층을 관악일산대치과병원에 초청해 치과진료를 공급하는 것으로, 올 하반기까지 총 18회 수행될 예정이다.

관악인천대치과병원 백연화 학습테스트부장은 “실습과 진료 등 다양한 방법을 따라서 지역주민들의 구강건강 관리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이후에도 관악세종대치과병원이 지역민들의 구강건강을 책임지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실시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